2018년 4월 15일 일요일

윤영호는 어떻게 제주 성산가정교회를 공시지가 이하에 매입하였을까?

2018.04.15. 00:18

윤영호는 어떻게 제주 성산가정교회를 공시지가 이하에 매입하였을까?

2012년 위성사진

2012-10-24일 윤영호씨는 통일재단과 협회 소유인 제주도 성산가정교회를 공시지가 이하로 매입하였는데 어떻게 이 알짜배기 부동산을 공시지가 이하로 매입할 수 있었을까?

 

2 
2012년에는 이미 중국인들이 제주도의 부동산을 매입할 수 있게 되면서 제주도의 부동산 가격이 폭등을 하기 시작하였다. 그런데 통일재단과 협회에서 윤영호씨에게 제주도 성산가정교회를 매각한 것이고그것도 공시지가 이하에 매각을 하였다.
통일교의 부동산 매각은 통일재단 관재팀이 중심이 되어 현장을 답사하여 부동산 시세를 파악하고,감정평가를 받은 후 매각하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제주도에 가서 현장답사를 하여 부동산 중개사무소에 가서 부동산시세를 물어보기만 해도 거래되는 시세의 평당 금액이 얼마인지 바로 알 수 있는 것이다그런데 통일재단과 협회 소유의 부동산을 공시지가 이하에 매각하였다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비정상적인 매각이라 할 수 있다.
통일재단과 협회에서 자금이 필요하여 급하게 매각을 한 것이라고 하여도 제주도는 토지 수요가 많으나 공급이 부족하기에 급매를 하여 헐값에 매각을 할 수 밖에 없었다는 변명이 용납되지 않는다.
제주도 성산가정교회가 맹지이거나 보유할 가치가 없는 것도 아니고, 5거리의 중심지에 위치하여 개발가능성도 매우 높은 부동산으로서 가치가 매우 높기 때문이다.

윤영호씨가 매입한 제주 성산가정교회의 부동산의 가치와 헐값에 매각한 것이 어떤 문제가 있는지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시리즈로 거론하고자 한다.
이것은 윤영호씨가 HJ매그놀리아그룹을 설립하게 된 배경과도 무관하지 않기 때문이다.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